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및 인터넷

신한은행 금융채 5년 조회 (주요시장금리)

by baebangdong 2024. 2. 29.


금융채는 금융기관이 발행하는 채권이며, 이자를 붙여 발행하는 이부채와 할인으로 발행하는 할인채가 있어서 전자는 기간 1년 및 후자는 5년으로 되어있습니다.

 

금융채 발행에 의해서 조달한 자금을 장기 산업자금으로 대출하는 것이며, 금융채의 발행한도는 은행 또는 금고의 자본 및 준비금 합계금액의 20배로 되어있습니다.

 

신용대출은 대출기간 중 3개월/6개월/12개월마다 금리가 변경되는데요, 이렇게 변경되는 기준금리를 대표적으로 금융채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금융채 5년을 포함한 다른 기간에 대해서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포털사이트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신한은행 주요시장금리] 정도로 키워드를 잡아서 검색하시면 해당 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기준일자 영역에 날짜를 입력하거나, 달력 아이콘을 눌러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리안내] 페이지에서는 주요시장금리 이외에도 예금, 대출, 외환, 신탁, 퇴직연금, 펀드 기준가/수익률, COFIX 금리를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오늘날짜를 기준으로 조회해보았습니다. 기준일자별 CD91, CP91, 산금채 1년, 금융채 6개월, 금융채 1년~10년, 국고채 3년에 대한 금리정보를 보여줍니다. 예를들어서 오늘날짜 기준으로 금융채 5년 금리는 3.8753%입니다.




상기 금리표는 직전 3영업일간 유통수익률 평균금리이고, 대출취급시 적용되는 시장금리는 소수점 3자리에서 반올림한 소수점 2자리까지입니다.

 

신한은행 이용과 관련해서 더 궁금하거나 문의하고자 하는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개인, 기업, 외국어, 수화상담, 디지털여신센터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으니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baebangdong.tistory.com/1466

 

신한은행 외화통장 (외화 체인지업 예금)

신한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화통장 상품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필요로 하는 용도에 맞게 찾아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외화 체인지업 예금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

baebangdong.tistory.com

https://baebangdong.tistory.com/1190

 

신한은행 전화번호 및 폰뱅킹

폰뱅킹이라는 것은 전화를 걸어서 각종 조회나 예금 및 대출에 대한 상담, 자금 이체 따위의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요즘에는 PC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기때문

baebangdong.tistory.com

https://baebangdong.tistory.com/1182

 

신한은행 거래내역 조회

제가 거의 이용하지 않는 계좌이긴 한데요, 오랜만에 들어가보니 5원이 있더군요. 아마도 이전에 넣어두었던 예금에 대한 이자가 붙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거래내역 조회하는 방법에

baebang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