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및 인터넷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전세계 확인 가능)

by baebangdong 2023. 12. 19.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입자가 매우 작은 먼지인데요, 대기오염 물질이며 대기중에 장기간 떠다니는 입경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미세한 먼지입니다. 입자가 더 작은 경우에는 초미세먼지 또는 극미세먼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미세먼지 오염도가 심한 날이 있는데요, 그럴때에는 최대한 외출을 삼가고 부득이하게 외출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호흡기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일본 뿐만아니라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세계의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세계의 대기 오염 : 실시간 대기질 지수 시각화 지도 (aqicn.org))에 접속하여 화면 상단에 있는 [일본] 메뉴를 선택하시면 일본지역의 대기오염 및 미세먼지 농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임의로 지역 한 곳을 선택하여 정보를 확인해보았는데요, 현재시간을 기준으로는 우리나라보다 일본이 전반적으로 대기상태가 좋은 편이네요.

 

대기질 지수 단계는 0부터 300이상까지 구분되어 있습니다.

 

0~50(녹색)은 좋음 단계이고, 대기오염 관련 질환자군에서도 영향이 유발되지 않을 수준입니다. 51~100(황색)은 보통 단계이고, 환자군에게 만성 노출시 경미한 영향이 유발될 수 있는 수준입니다. 101~150(주황색)은 민감군영향 단계이고, 환자군 및 민감군에게 유해한 영향이 유발될 수 있는 수준입니다.




151~200(적색)은 나쁨 단계이고, 환자군 및 민감군에게 유해한 영향 유발 및 일반인도 건강상 불쾌감을 경험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201~300(보라색)은 매우나쁨 단계이고, 환자군 및 민감군에게 급성노출시 심각한 영향 유발 및 일반인도 약한 영향이 유발될 수 있는 수준입니다. 300+(자주색)은 위험 단계이고, 환자군 및 민감군에게 응급조치가 발생되거나, 일반인에게 유해한 영향이 유발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대기질 데이터는 발행당시 검증되지 않았으며, 예고없이 언제든지 수정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상황에서도 데이터 공급으로 인하여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손실이나 상해 또는 손해에 대하여 계약 및 불법행위 또는 기타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용으로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https://baebangdong.tistory.com/1475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 전기차의 종류와 작동원리

아직은 내연기관 자동차들이 더 많지만, 앞으로는 점점 더 전기차가 많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이제는 길거리를 봐도 전기차를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충전소도 늘고

baebangdong.tistory.com

https://baebangdong.tistory.com/1215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

모든 차량을 유종, 연식, 오염물질의 배출 정도에 따라서 1~5등급으로 분류하는 제도인데요 지난 2020년 4월 3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 환경부장관은 대기관리권역을 관할구역으로 하는 지방자치

baebang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