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것들

가습기 종류와 가열식 가습기 원리 알아보기

by baebangdong 2012. 1. 5.


가열식 가습기 원리, 가열식 가습기는 안전할까?



오늘 처음알았는데 가열식 가습기도 있다고 하네요 ㄷㄷㄷㄷㄷㄷ;;;
저는 가습기는 일단 몸에 안좋다는 인식이 머리에 박혀있는데요, 가열식 가습기라..... 
말로만 들어봤을 때에는 뭔가 안전해보이기도 하는데,,,
오늘 어차피 글 쓸 주제거리도 없고 해서 가습기에 대해 좀 알아보려고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알고봤떠니 가습기에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었어요.
백과사전 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위키백과를 참고해봤더니 종류가 무려 네 가지나 ㄷㄷㄷㄷㄷ;;;

 
  1. 가습기란?


  가습기는 방 하나 또는 온 집에 습기를 늘리는 가정 용품으로, 실내 공기에 습기를 증가시키는 장치이다.
  겨울철 건조한 실내 공기가 코를 자극하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에서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억제해 줌으로써
  낮은 온도에서도 추위를 덜 느끼게 한다.


  2. 종류는?

  초음파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복합식 가습기
  자연식 가습기


  3. 효과는?

  목제품의 뒤틀림을 방지한다.
  피부 건조증과 입술 벗겨짐, 코피 등을 방지한다.
  페인트가 벗겨지는 것을 막는다.
  인플루엔자와 같이 건조할 때 잘 발생하는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을 막아준다.


  4. 주의사항은?

  가습기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해로운 곰팡이가 성장하거나 진드기가 번식할 수 있다.
  이는 어린이와 노인에게 특히 위험하다. 상대 습도는 30%에서 50% 사이를 유지해야 한다.
  일부 가습기는 마이크로밴 기술을 사용하여 진드기와 박테리아의 번식을 줄일 수 있다.
  문제곰팡이번식 우려로 가습기 살균제가 판매되었으나, 그것으로 인해 오히려 사람이 다수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다.


                                                                                                       참고 <우리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역쉬 깔끔한 정리 ㅋㅋㅋ
사실 제가 보기좋게 약간 손질한 것도 있지만 ㅎㅎㅎ
암튼!!!!!! 이 중에서 제가 알고싶은 것은 가열식 가습기이니까 그게 뭔지,, 그리고 
정말 안전한건지도 알아봐야죠 ㅋㅋㅋ 가열식 가습기에 대해서는 네이버 지식백과를 찾아보니
정리가 잘 되어있었는데요,,,,




     참고 <네이버 상식백과 - 네이버캐스트>







말 그대로 열을 가해서 물을 끓인다음 수증기를 만들어내는 원리였군요 ㄷㄷ;;
확실히 안좋은 물질이나 세균 등을 제거해준다는 면에서 깨끗한 것 같네요.
단점이라고 하면 화상이나 가습의 양, 전력소모와 같은 것들이 있다고 했으나
건강상의 문제에 대한 언급은 없는 걸로 보입니다.


사실 저는 가습기에 대한 욕심이 없었는데, 겨울이라 그런지....
호흡기는 잘 모르겠으나 눈이 좀 마르는 느낌이 들어요 ㅋㅋㅋㅋㅋㅋ
요 가습기는 균에 대한 걱정이 없다고 하니 좀 끌리기도 하고 ㅋㅋ
암튼 가습기 자주 애용하시는 분들
요런거 감안하더라도 관리 꾸준히 해서 겨울철 건강 챙기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