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ank의 예적금 상품들 중에서 케이뱅크 플러스박스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금리부터 한도까지 파킹통장 그 이상의 플러스박스라고 하는데요, 케이뱅크 앱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금리는 현재 다른 은행의 파킹통장 상품이 더 높은 경우도 있는데요, 최대 3억원까지 동일한 금리를 제공하는 부분은 확실히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
가입대상은 당행의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1인 최대 10계좌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예금종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고, 가입금액은 보유한 플러스박스 계좌잔액을 모두 합산하여 최대 3억원까지 입금이 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제한이 없고, 연결된 계좌를 통한 입출금만 가능하며, 그 외의 입출금은 모두 제한됩니다. 급여이체, 카드결제, 공과금결제 등 결제성 계좌이체 등록이 불가하고, 현금 출금계좌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연결계좌에서 플러스박스 계좌로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고, 플러스박스 화면에서만 등록 및 해지가 가능합니다. 자동이체는 일, 주, 월 단위로 최소 1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신청할 수 있어요. 자동이체를 신청한 경우에는 신청일 다음날 기준으로 시작되고, 해지는 즉시 적용됩니다.
해당 상품은 예금자보호법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원금과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현재날짜를 기준으로 연 2.6%입니다. 이자계산은 일자별 최종잔액에 대하여 약정된 금리를 적용한 일별이자를 합산합니다. 이자결산지급일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이지만, 이자지급일이 도래하기 전이어도 [바로 이자받기]를 통하여 최초 예금일부터 신청 전일까지의 이자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예금으로 이자가 입금되고, 이자입금 후 예금잔액이 가입금액 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금액은 연결계좌로 자동입금됩니다.
<관련글>
https://baebangdong.tistory.com/129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