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및 인터넷

Math114 수학자료실 다음카페 소개 (매쓰114)

by baebangdong 2024. 2. 22.


제 지인은 현재 어느 수학학원의 원장선생님인데요, 과거에는 수학강사로 일하다가 학위도 더 따고 결국에는 학원을 차려서 원장까지 하는 것을 보고 참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최근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도 스스로 공부하거나 궁금한 것들을 질문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매쓰114 또는 math114 수학자료실이라는 다음카페를 소개드리려고 하는데요, 공부에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카페는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을 활용한 검색이나, 바로가기 링크(math114 수학자료실 - Daum 카페)를 통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개설일은 2008년 12월 1일이고, 회원수는 대략 5만3천명 가까이 됩니다.




메일은 받아보는 것으로 해놓으면 중간중간 도움이 되는 메일을 보내드린다고 하며, 가입질문에는 의미없는 영문이나 숫자로 대답하시는 분은 로봇으로 간주하여 강퇴된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운영진은 현재 카페지기 1명과 운영자 2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운영진의 가입일과 최종방문일은 일부는 공개되어 있고 일부는 비공개 되어있더군요.

 

해당 카페는 특별한 운영원칙이 없으며, 자료는 공유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다만, 해당 카페에서 만든 자료나 편집한 자료는 유료판매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는 최신글 보기를 해보았는데요, 최근에 게시된 글들이 올라와 있는것을 보니 지금도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듯 합니다. 또 한가지 좋았던 점은 대부분의 글들이 회원가입 없이도 열람이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Math114 수학자료실 카페는 현재 골드등급에 있습니다. 등급 단계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 레전드로 구분되어 있으니 중간단계 정도 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럼 오늘도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번시간의 포스팅은 여기서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https://baebangdong.tistory.com/1150

 

네이버 분수 계산기

네이버 검색창에서 [계산기]를 키워드로 잡아서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는 툴이 나옵니다. 일반계산, 공학계산, 퍼센트계산, 학점계산, 비만도계산을 할 수 있지만 분수 계산기는 없더군요. 그래

baebangd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