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지못한 전화의 정보를 문자로 알려드리는 서비스인데요, 휴대폰 전원이 꺼져있거나 통화중 통화할 수 없는 지역에 있을때 걸려온 전화에 대한 정보는 물론이고 스팸이나 생활정보 등의 부가정보까지 문자(SMS)로 알려드립니다.
SKT 콜키퍼 서비스는 T월드의 상품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메뉴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이용요금은 월정액으로 부가세를 포함하여 550원입니다.
발신번호는 100개까지 저장되고, 같은 발신번호로 10분이내에 중복 수신된 경우 1건의 발신번호 정보만 제공됩니다.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들어온 콜키퍼 SMS는 한달이내 건에 대해서는 전원이 켜졌을때 SMS수신 및 확인이 가능하고, 콜키퍼에 저장된 발신번호정보는 콜키퍼 서비스 해지시 삭제됩니다.
미수신된 발신번호 정보는 문자메시지, 온라인 티월드, T통화매니저 앱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정지 및 일시정지시 수신할 수 있는 기간중에는 사용요금이 정상 부과되고, 이용중인 단말이 스마트폰이 아닌경우 [콜키퍼_O] 서비스로 가입해야 합니다.
서비스 가입과 해지채널 및 상세경로 정보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전원이 켜진 후 최신정보부터 문자메시지로 통보되고, 티월드 > 상품서비스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 콜키퍼 > 설정/변경에서도 저장된 발신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T통화매니저 앱 다운로드 후 콜키퍼 수신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존 [콜키퍼_O]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전원을 끈 상태나 통화중 및 통화불능시 걸려온 전화에 대하여 수신되지 않은 발신번호 정보와 함께 다양한 부가정보를 추가로 알려주도록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착신금지 서비스 신청시 콜키퍼로 통보되는 문자는 지원되지 않고,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걸려온 전화번호는 번호가 없기에 콜키퍼 문자로 통보되지 않습니다.
<관련글>
https://baebangdong.tistory.com/1469
https://baebangdong.tistory.com/1252
https://baebangdong.tistory.com/119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