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1930년에 설립되어 우정문화를 창달하고 우편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이룸으로써 국민문화생활 및 우정사업발전에 기여하는 공공기관입니다. 오늘은 우편고객센터에 대한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지난 2003년 우체국과 우체국소포의 민원안내 및 우체국쇼핑의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공공부문 최초의 콜센터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외 국외 우편업무 전반의 고객응대 뿐만아니라 Voice of Customer, 국제우편물 행방조사, 무인우체국 화상상담과 인터넷우체국 원격지원 등 시스템 확충과 운영프로세스 개선을 통하여
우편고객센터 업무영역을 확대해서 우편서비스의 종합민원센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요. 이용방법은 국번없이 1588-1300번으로 하시면 되고, 비용은 발신자가 부담합니다.
▶ 상담분야
- 국내우편 : 우편물 접수, 종적조회, 손해배상 상담과 접수 등
- 국제우편 : 국가별 발송조건, 요금, 종적조회, EMS접수, 국가별 통관정보 등
- 우체국쇼핑 : 우체국쇼핑 접수, 상품별 정보, 반품/환불/교환, 마일리지 혜택 등
- 무인우체국 : 무인우체국 사용법, 시스템 장애 관련 등
▷ 우편고객센터 ARS 이용안내
- 1번 - 우체국소포, EMS 접수
- 2번 - 배달조회, 재배달일 및 배달장소 지정
- 3번 - 우체국쇼핑, 꽃배달, B2B
- 4번 - 우첵국정보 및 우편번호
- 5번 - 우편요금 및 접수불가품목
- 6번 - 알뜰폰, 생활정보홍보우편서비스
- 7번 - 인터넷우체국
- 9번 - 우편챗봇, 우편톡
- 0번 - 상담사연결
휴대폰에서 1588-1300 연결시 채팅상담은 1번, ARS이용은 2번, 상담사와 통화를 원하는 경우에는 ARS를 이용하세요.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8시까지이며,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점심시간인 12시~13시까지는 일부 서비스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인우체국은 07시~23시30분까지 합니다.
우체국 콜 집중화 서비스는 각 우체국으로 개별 연결되는 고객 전화를 우편고객센터로 집중하여 전문 상담사가 고객에게 우편분야 상담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우편고객센터 : 우편전문 상담제공 가능
- 고객 : 우체국에 직접 전화하여 해당 담당자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 해소 및 빠른 VOC 해결
- 우체국 : 전화응대업무 부담경감을 통한 본연의 업무집중 가능 및 창구방문 고객서비스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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