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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및 인터넷

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 소개

by baebangdong 2022. 5. 17.


Welfare for citizen 또는 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에 대한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의 회계, 인사, 급여, 후원금 관리 등 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하고 행복e음과 연계하여 각종 온라인 보고를 처리할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 통합업무관리시스템입니다.

 

사회복지시설 정보화 기반조성, 시설 및 법인회계의 투명성 제고, 시설관리 업무의 간소화 및 표준화, 사회복지정책 기초자료를 확보합니다. 법적근거를 보시면 사회복지사업법 제6조의2에 따른 사회복지시설 업무의 전자화, 동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권한의 위탁,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규칙 제6조의2에 따른 정보통신매체에 의한 재무/회계처리가 있습니다.

 

아동시설, 노인시설, 장애인시설, 부랑인시설, 정신요양시설, 노숙시설, 여성시설, 장기요양기관 등 사회복지시설 업무의 효준화 그리고 복지시설 종별 및 유형에 관계없이 표준화된 시스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수기로 관리하던 시설업무를 전산화하여 업무처리의 간소화, 업무 연결성을 갖도록 시스템을 제공하여 중복입력의 최소화, 자료조회의 편의성 제공 및 다양한 형태의 통계자료를 제공합니다.

 

외부제출자료 작성의 편의성 증진, 기본적이고 다양한 감사자료 제공,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다양한 별지서식을 제공합니다. 지자체를 통하여 허가받은 복지시설에 한해서 무상으로 서비스 제공, 종사자별 아이디 발급 및 메뉴권한을 부여하여 개인화된 화면제공 및 개인정보 관리강화, 국가 IDC망의 엄격한 보안체계 속에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고객지원센터 연락처는 복지시설 전용상담, 사례관리 전용상담, 장기요양인력변경신고 전용상담번호로 구분되어 있으며 일정 및 문의시간은 평일 09시~18시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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