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것들

담뱃값 올리려면 더 올려야 할듯

by baebangdong 2012. 2. 6.


담배 사재기가 기승을 부린다고해서 뭔가 했더니
담뱃값이 오를 예정이라고 하네요ㅎㅎ 솔직히 사재기를 할 정도면
엄청 많이 올랐구나 예상했었는데 알고봤더니 한 2백원정도 오른다고 합니다 ㅋㅋㅋㅋㅋㅋ

평균으로 따져보면 6.79% 라고하는데 생각보다는 많이 오르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일단은 외국 담배회사가 담뱃값을 올리겠다고는 했는데, 앞으로 국내 회사인 케이티앤지의 담배들도
오를 수 있다는 추측이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비흡연자인데 돈이 아까워서 담배를 안피우는 것이 아니라
담배를 피우면 몸이 썩어들어 가는 것 같아서 담배가 싫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아주 어렸을 때에는 담배가 그렇게 해로운 것인지도 모르고 담배연기의 냄새가 좋아서
담배피우는 사람 있으면 따라다니고 그랬었는데, 몸에 나쁘다는 사실을 알고나서부터는 
왜이리 그 냄새가 맵고 싫어지던지 ㅋㅋㅋㅋㅋ 좀더 일찍부터 알았더라면 아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근데 담뱃값 오른다고 담배를 사제기 하는 사람들도 있다니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 ㅎㅎㅎ 만약에 3천원짜리 담배를 하루에 한갑씩 피웠을 경우
한달이면 거의 10만원 돈입니다. 그리고 일년이면 100만원이 넘는 금액이네요 ㄷㄷㄷㄷㄷㄷ;;;



저도 담배를 몇번 피워보긴 했지만 딱히 중독되는 것 같지도 않고
별로 맛있다고 느껴보지도 못했는데, 흡연자들은 그게 왜 맛있다고 하는지;;;;
담뱃값이 오른김에 금연하려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는데 오히려 이방법이 사제기보다
백배는 더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ㅋㅋㅋㅋ

암튼 모두들 금연하세요!!!!
흡연자 몸 썩는건 괜찮은데 옆에있는 비흡연자까지 피해보니깐요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