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것들

스타 공유기 렉 해결하는 방법

by baebangdong 2012. 2. 2.


오늘은 거의 쓸떼없는 잡글을 한번 써보려고 하는데요 ㅋㅋㅋ
집에 컴퓨터 두대 이상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을 따로 두개 신청하기에는
돈이 좀 아까워서 공유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을거에요 ㅋㅋㅋㅋ

공유기를 사용하면 인터넷이 들어오는 선이 하나만 있더라도
공유기를 통해 선을 나누면 두대의 컴퓨터로도 인터넷을 즐길 수가 있음 ㅎㅎ
속도는 좀 느려질지 모르겠지만 웹서핑 하는 데에는 그래도 큰 차이는 없을 거에요ㅋㅋ



근데 혹시 그상태로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을 들어가보셨는지 모르겠네요 ㄷㄷㄷㄷㄷㄷ;;;
저도 경험이 있지만 배넷 들어가서 공방 들어가면 아마 강퇴당하기 일쑤일거임 ㅋㅋㅋㅋㅋㅋ
왜냐하믄 공유기 렉이라는 게 있어서 겜 실행해도 계속 렉이 발생되거든요ㅋㅋㅋ
1:1 할때에는 렉 없어서 괜찮은데 아마 2:2 이상 넘어가면 게임을 하더라도 뚝뚝 끊기는 렉현상이 있을거임 ㅋㅋㅋㅋ

저도 그때 한참을 고민하다가 몇가지 방법을 생각해봤는데요
그 중에 완전한 방법은 딱 한가지밖에 없더라구요 ㅋㅋㅋㅋ 제가 발견한 방법 세가지만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패스트핑을 깔아본다.

게임하는 분들이라면 아시는분들 많을텐데 요게 뭐냐면
말 그대로 핑을 좋게 만들어서 렉을 줄이는 프로그램이에요.
이거 깔아서 실행해봤는데, 좀 낫다 싶더니 그래도 렉때문에 강퇴당하는 경우가 있었음 ㅋㅋㅋㅋ
결론은 해결이 되지 않았음 ㄷㄷㄷㄷ;;;



두번째. 공유기 설정을 다시한다.

이건 저도 해보지 않은 방법인데요, 실은 좀 귀찮거든요 ㅋㅋㅋㅋ
다른사람들 얘기 들어보니깐 IP충돌이랑 어쩌고 하는데 뭔말인지는 모르겠고
암튼 IP주소 찾아서 인터넷 주소창에 치면 공유기설정창 뜨는데 거기서 뭘 어케 하랍니다.

그리고 집에있는 또다른 컴터에서도 공유기설정을 해주어야 하고, 컴을 다시 껐다 켜야 된다는 ㄷㄷㄷㄷ;;
귀찮아서 이 방법은 해보지 않았는데 왠지 통할것 같기도 하고... ㄷㄷ
이건 일일이 설명하기 좀 복잡해서, 그냥 직접 검색해보세요 ㅋㅋㅋㅋㅋㅋ



세번째. 공유기 인터넷선을 뺀다.

이건 정말 확실한 방법이지만 한 컴퓨터에서만 배틀넷이 가능하다는 ㅋㅋㅋㅋㅋㅋ
공유기에 연결했던 다른 컴퓨터와 연결하는 인터넷선을 뺀다음
다시 공유기를 달기 전 상태로 인터넷선을 복구시켜놓는 거에요 ㅎㅎ

그러면 한 컴퓨터에서는 원래의 인터넷선을 쓰게되지만, 나머지 컴퓨터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게되죠 ㅋㅋㅋㅋ
그래서 스타 배넷을 모두 했다면 다시 공유기선에 인터넷선을 연결해놓아야 함 ㄷㄷㄷㄷㄷ;;;
좀 귀찮은 방법이지만 그래도 이건 확실한 방법임 ㅋㅋㅋㅋ




그 외 좋은 방법이 있다면 좋겠죠 ㄷㄷㄷㄷ;;
공유기 사용하더라도 맘껏 배넷이 되면 더 좋겠고여 ㅋㅋㅋㅋㅋ
암튼 오늘도 정말 잉여스러운 이야기 하나 완성 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