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하나카드 해외결제 및 해외원화결제 차단/해제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해외에서 카드를 이용하실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해외결제 차단 서비스
해외이용을 원하실 때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안전한 카드 이용을 도와드립니다. 해외 일시불, 현금인출 및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에 대해 카드 별로 직접 차단 여부를 설정하여 카드의 위변조/도난/분실 등으로 일어나는 해외 부정사용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카드 이용을 도와드립니다. 해외 거래에 대한 설정 서비스만 가능하며 국내전용카드는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해외결제차단 서비스는 거래발생 이전 승인을 차단하여 부정사용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카드이용을 도와드리는 서비스로, 이미 승인이 일어난 이후에 매입(또는 대금지급 및 청구)을 중지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카드 선택 후 해외결제 차단을 설정할 수 있으며, 최대 5개까지 카드 동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국가 별 차단은 모든 국가 또는 최대 3개 국가까지 지정이 가능하고, 해외결제차단 서비스가 등록된 카드의 등록정보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서비스 해제 후 재등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기청구 등 일부 거래는 해외결제차단 서비스 등록과 관계없이 가맹점 계약 및 약관에 의해 사후 매입이나 무승인 매입 등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업체로 문의하여 계약 해지 및 취소에 대한 증빙자료를 확보하고, 고객센터(1800-1111)를 통해 해외 이의신청으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2. 해외원화결제(DCC) 차단 서비스
해외가맹점에서 카드 결제시 거래금액을 현지통화가 아닌 고객의 자국 통화로 표시하여 결제하는 서비스이며, AMEX 브랜드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DCC와 유사한 멀티 커런시 서비스(MCCY)가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결제한 금액을 원화로 쉽게 알 수 있는 장점은 있으나, 해당 가맹점에서 현지통화에서 원화로 전환하는 과정에 수수료가 더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DCC) 결제시 반드시 가맹점에서 고객이 직접 결제통화를 선택하고, 그에 따른 환율적용에 대해 동의를 해야 하지만, 고의로 이를 지키지 않는 일부 해외가맹점도 생겨남에 따라, 민원 및 문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단 해외원화결제가 발생하는 순간, 고객이 인지하지 못해도 동의로 처리되어 분쟁에서 패소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해외원화결제 이용을 원하지 않으시면, 거래 이전에 해외원화결제 차단 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원화결제(DCC) 차단 등록시, 일부 해외원화결제만 가능한 해외가맹점에서는 거래 자체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맹점과 협의하여 다른 수단(현금 등)으로 결제하시거나, 해외원화결제 차단 해제 후 DCC로 거래(원화 결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승인거절 되어 해외원화결제 차단 해제 후 해외원화결제 시, 가맹점에서 제시하는 변환환율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며, 해외원화결제에 동의한 것이므로 이의신청 대상이 아닙니다.
만약 해외원화결제 차단을 하여 승인거절 되었더라도 해당 가맹점으로부터 정상적인 물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 받았다면, 사후 매입이나 무승인 매입 등으로 청구될 수 있으며, 이때에는 해외원화결제 수수료가 적용되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해외결제 또는 해외원화결제 차단/해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접속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하나카드 이용과 관련해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유료) 국내 1800-1111번(해외 82-1800-1111), 시각장애인 전용상담센터 1599-0701번으로 연락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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