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청구할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질병/상해에 대한 현대해상 보험금청구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해상 메인화면 상단의 [보상서비스] 메뉴를 선택하고 [질병/상해] 영역의 [보험금청구]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지급절차 안내문, 청구 가이드, 필요서류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대상은 계약자, 피보험자, 친권자이고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입니다.
이용조건은 보험금 청구금액이 1천만원 이하인 건인데요, 보험금 심사 과정에서 원본서류 및 추가서류 제출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거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콜센터 전화번호 1588-5656번으로 연락해보세요. 운영시간은 평일 09시 ~ 18시까지입니다.
이용절차는 청구내역 입력, 필요서류 접수, 보험금청구 완료, 담당자 배정 및 처리, 보험금 지급 순입니다. 만약 1천만원 초과 청구건이라면 원본서류 제출이 필요하기에 우편이나 방문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우편접수시 보험금 청구서, 개인정보처리동의서, 필요서류가 있어야 하며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612 코레일 유통본사사옥 13층 현대해상 장기보험 사고접수 담당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방문접수시 여러분들과 가까이에 있는 고객지원팀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는 발생일로부터 3년이고, 단체 상해보험을 제외한 계약자가 법인인 일반보험은 온라인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6개월 이내에 동일한 사고나 질병으로 치료받은적이 있다면 당시 보상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고, 필요서류를 모두 제출해야 보험금이 신속히 지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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