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는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인데요, 유사한 프로그램으로 애니데스크가 있습니다.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버전업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상업적 사용자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이나 가정에서 주로 사용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상업적 사용으로 인식하기도 합니다.
윈도우용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드릴텐데요, 64비트 또는 32비트 중 선택하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다운로드를 건너뛰고 브라우저에서 직접 연결할수도 있어요. 제공하는 기능은 장치간 송수신 연결, 실시간 원격 엑세스 및 지원, 온라인 협업과 회의참석 및 다른 사용자와의 채팅입니다.
저는 64비트용을 선택하여 다운받아보았습니다. 설치과정은 위의 그림과 같은데요 기본 설정으로 설치, 이 기기에 대한 설치 및 무인 액세스 설정, 실행만 옵션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고급설정보기도 체크할 수 있으며, 라이센스 계약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급설정에서는 대상 디렉터리 선택, 팀뷰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TeamViewer VPN 사용, 아웃룩용 팀뷰어 회의 애드인 사용옵션을 제공합니다.
인스톨을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 허용을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다른 컴퓨터를 원격제어 할수도 있습니다. 연결을 위해서는 보안조치가 강화되어 모든 발신연결에는 무료 팀뷰어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 해주시고 [계정생성] 버튼을 눌러서 새롭게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계정생성을 위해서는 이름, 이메일/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가 뉴스레터에 가입되고 등록되며, 각 뉴스레터 이메일에서 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