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해상보험은 태광그룹 산하의 보험회사이며, 1948년도에 설립된 고려화재해상보험을 전신으로 합니다. 쌍용화재해상보험, 흥국쌍용화재를 거쳐 2009년 3월 현재의 흥국화재해상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일반, 자동차, 장기보험상품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이번시간에는 흥국화재 고객센터 또는 콜센터 ARS 안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콜센터 통화량이 많은날은 주말과 공휴일 다음날 및 매월 시작일과 말일입니다. 상담원 연결이 지원되는 경우 홈페이지 인터넷창구를 통하여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 화면서비스는 흥국화재 앱 또는 해당 공용프로그램이 포함된 다른 앱이 설치된 경우 자동 제공됩니다.
그럼 먼저 평일 09시~18시에 이용가능한 ARS 서비스를 보겠습니다. 1번은 자동차 사고접수, 2번은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요청, 3번은 보험 신규가입 문의, 4번은 질병/상해 보험금 청구,
5번은 장기보험료 납입/변경/해지 등 장기보험 상담, 6번은 자동차보험 상담, 7번은 대출상담, 8번은 증명서 자동발급, 9번은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 0번은 상담사 연결입니다.
평일 18시 이후와 주말 및 공휴일에 이용할 수 있는 ARS 서비스는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1번은 자동차 사고접수, 2번은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요청, 3번은 증명서 자동발급, 4번은 계약조회 등 셀프서비스, 0번은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입니다.
ARS 이용요금은 일반전화의 경우 시내와 시외통화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휴대폰이나 인터넷전화는 통신사에 가입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자동차 사고접수와 긴급출동 및 자동안내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제공되고, 그 외 상담 및 업무처리는 평일 09시~18시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