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는 기업이나 조직의 금전 출납 관리 업무를 의미했지만 2010년대 이후부터 의미가 확장되어 경리, 총무, 회계 등의 사무직 보조를 담당하는 직업이라는 의미를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경리라는 단어는 경영관리에서 나온 말입니다. 제 주변에도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 있는데요, 보통은 연말이나 연초에 가장 바쁜 것 같더군요.
오늘은 경리나라라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어떤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웹이나 인터넷검색 등을 활용하여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상품소개] 메뉴에서 [AI경리나라 소개] 항목을 눌러줍니다. 가입, 소식, 고객지원, 링크메뉴도 있으니 같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리는 아까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경영관리의 줄임말인데요, 아직도 많은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은 경영관리 업무를 수기장부나 엑셀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1000명의 직원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 매출매입 외상관리, 증빙 및 영수증관리, 세무신고 준비, 지출관리 업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비율로 따지면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AI경리나라는 경리업무 초보자도 정말 사용하기 쉽고, 모든 경리업무가 획기적으로 편리해진다고 합니다. 증빙, 영수증 관리업무는 모든 매입/매추 영수증 비대면 자동수집을 하고 거래처 관리업무는 매출/매입 및 외상장부가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금융/지출 업무는 모든 은행계좌 조회와 송금 및 자동지출 결의서를 제공하고 보고서 업무의 경우 자동 보고서 생성 및 외부 비대면 보고가 가능합니다.
월 사용료는 부가세 별도로 69000원이라고 하는데요 거래처관리, 금융업무, 증빙 및 지출결의서, 매입 및 매출장부, 보고서 업무를 편리하게 제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