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컴퓨터라든지 USB 등에 공동인증서를 가지고 있을텐데요, 저역시도 자주는 아니지만 PC로 인터넷뱅킹에 접속할때마다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기때문에 PC의 활용도가 전보다는 떨어진 것 같네요.
오늘은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 또는 개인인증센터 페이지에 접속해서 공동인증서에 대한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발급 및 재발급의 경우를 보겠습니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 등 개인인터넷뱅킹 이용고객, 처음 공동인증서를 받는 경우, 인증서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기관공동인증서 등록 및 해지 메뉴는 타기관 또는 타행에서 받은 인증서를 우리은행에 등록할 경우나 등록을 해지하려는 경우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을 연장하려고 하거나, 만기일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인증서 복사는 우리 스마트뱅킹 이용을 위하여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USB등 이동식 저장장치에 저장하시고 포털사이트 메일함이나 P2P 및 웹하드 등에 저장하지 마세요. 보관하고 있는경우 즉시 폐기한 후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포털사이트의 비밀번호와 공동인증서 암호 등 인터넷뱅킹 관련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포털사이트 해킹시 인증서 암호가 유출될 수 있기에 위험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