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s call은 스팸전화를 피하기 위한 대안으로 출발한 앱으로, 전화가 수신될 때 발신자 번호를 알려주기에 업무상 중요한 전화를 식별할 수 있고 원치않는 전화를 수신차단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관리, 번호 및 단어로 발신자 차단, 오프라인 데이터베이스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및 윈도우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스팸차단 어플중에 하나인 후스콜에 대한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인앱 구매 및 업그레이드 추가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 16억건의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해외 보이스피싱 전화번호까지 식별하여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는 즉시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구글사의 최신정책에 따라, 서비스가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일 경우 알림에 서비스 상태를 표시해야 하며 기기의 설정에서 해당 알림을 숨길 수 있습니다.
주요기능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누군지 알 수 있으며, 상호나 업종 등 기본정보부터 택배나 대리운전 전화까지 다양한 종류의 상세 전화번호 정보를 신속히 제공합니다. 수신화면에서 버튼하나로 간편하게 차단할 수 있는데요, 스팸이나 보이스피싱 번호로 전화가 걸려오는 즉시 실시간으로 식별정보를 제공하고, 받기전에 차단이 가능합니다.
해외 악성 보이스피싱까지 번호를 식별하고, 네이버 백신의 안티 스미싱 기능을 활용하여 수신된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URL 위험여부를 바로 탐지하고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를 다운받으면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후스콜을 사용할 수 있고, 오프라인 DB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