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를 졸업했거나 졸업예정이신 분들은 증명서를 신청하거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학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정부24 페이지에서 자세히 안내하고 있어서 해당 내용을 참고해보았습니다.
인터넷, 방문, 팩스, 민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고 처리기간은 근무시간 내 3시간입니다. 수수료는 국립학교각종증명수수료징수규칙 및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에 따릅니다. 신청서는 없고, 구비서류는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며, 온라인으로는 대리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이 민원은 대학이나 대학교 졸업 또는 졸업예정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본민원은 방문이나 인터넷으로 어디서나 민원처리가 가능한 민원입니다.
방문시 접수는 대학이나 대학교, 시/도교육청, 지방자치단체, 교육지원청에서 하고 처리는 대학이나 대학교에서 합니다. 각 기관을 선택하여 해당기관 정보조회가 가능합니다.
신청시 같이 제출해야하는 서류를 보겠습니다. 민원인이 제출해야하는 서류로는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명서, 위임장 및 정당한 이해관계 등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근거법령은 국립학교의 각종 증명 발급 등에 관한 규칙이고, 제도를 담당하는 기관은 대학학사제도과입니다.
댓글